추방유예, 영주권, 시민권 신청하면서 변호사가 꼭 필요하나요?

변호사가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변호사를 통해서 하십시요.

저희 사무실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이민법 전문 변호사를 통해 일을 처리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체류신분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가능하면 경험 많고 책임감 있는 이민법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십시요.

이민국 수속은 문제가 생기면 (그런데 문제가 자주 생깁니다)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본인의 실수, 이민국의 실수나 잘못된 결정, 우편물 분실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체류신분을 위협할수 있으므로 쉽게 생각할 일이 아닙니다.

경험이 중요

이민법은 책으로만 배울수 있는 법이 아닙니다.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민국, 미국 대사관/영사관등에 수백번 직접 출두하고 천여건 이상 케이스를 처리한 변호사도 전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문제를 접할때가 많은데 하물며 그런한 경험이 없는 일반인이나 이주공사같은 곳은 문제가 발생하면 수습하기가 어렵습니다.

저희는 지난 17년간 본인이 직접 또는 이주공사를 통해 수속을 하다가 문제가 발생한 다음 저희에게 온 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그분들의 공통된 얘기는 본인들의 케이스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돼 그리 신청했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수속기간이 몇년씩 길어지는것부터 시작해 심지어는 추방까지 당한분들도 계십니다. 더이상 그런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신상자료 보안과 비밀 유지

이민수속을 맡기면 생년월일, 소시얼 번호, 가족사항등 중요한 개인의 인적사항이 노출됩니다.이런 내용이 타인에게 절못 노출되면 큰 고통을 겪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변호사에게는 고객의 비밀을 보호해야하는 엄격한 법적의무가 적용됩니다. 고객에 대한 정보를 고객 허락없이 타인에게 공개를 할수없고 고객의 비밀은 무덤에까지 안고가야 합니다. 그것을 어길 경우 고객에게 손해배상츨 해주는것은 물론 변호사 자격증 박탈까지 당할수 있습니다.

변호사에게는 어느누구보다 엄격한 법적인 잣대가 적용되고 자격증 박탈당하면 생존에 문제가 생기므로 변호사들은 고객의 신상자료 보안과 비밀유지에 각별한 신경을 쓸수 밖에 없습니다.

오랜동안 관계 유지

이민수속은 기간이 몇년씩 걸리는 오랜 과정이 보통입니다. 그래서 본인의 케이스를 맡은 분과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해야하는데 일반적으로 변호사들이 어느날 갑자기 없어지거나 연락이 잘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그런일이 생겨 고객들에게 피해를 입히면 변호사 자격증을 박탈당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수속기간이 10년씩 걸리는 형제/자매를 초청하는 경우 중간에 일을 맡은 분과 연락이 끊기면 고생이 많습니다. 저희 사무실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중 몇년전 변호사 아닌 사람을 통해서 이민수속을 했는데 그분이 사라져 연락이 않돼 고생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만약 변호사를 통해 신청을 하셨다면 그런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민 업무를 변호사를 통해 신청할때 누리는 그외 장점

1. 제대로 신청서를 준비할수 있으므로 아무래도 빨리 결과 (허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이민국은 변호사가있는 케이스는 이민국 통지서를 신청인과 변호사 양쪽으로 모두 보내므로 우편물 분실 때문에 생기는 문제를 거의 예방할수 있습니다.

3. 신청서 접수후 보충자료 지시가 나오면 변호사는 보다 더 좋은 대응을 할수 있을것 입니다.

4. 이민법은 자주 바뀝니다. 이민법 변호사의 계속적인 자문을 받을수 있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변호사비

누구에게나 변호사비는 부담이 갑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적은 변호사비 드는곳을 선호 할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한인들의 주머니 사정이 영 않좋아 (지난 10여년간 계속 그런것 같습니다) 현재 한인타운 이민법 변호사비는 15년전 수준과 비슷합니다.

그렇다고 변호사비만 비교해서 일을 맡기시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변호사마다 일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사실 정확한 비교를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비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고 반면에 싸다고 맡겼다가 일이 엉망이 되고 결국 돈이 더 들어 가는 경우를 너무나도 많이 봅니다.

비자나 영주권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 입니다. 돈이 (비용이) 물론 중요하지만 변호사의 경험과 신뢰도를 더 중요하게 봐야 합니다. 이민법 분야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은 분야 중 하나 입니다. 왜냐하면 주로 미국 사정을 모르는 분들을 상대로 하기 때문에 질이 않좋은 사람들이 비교적 많이 얼씬 거리기 때문입니다. 꼭 변호사의 평을 알아 보고 선임 하시길 권합니다.

스티븐 조 변호사 사무실

3600 Wilshire Blvd. #1128

Los Angeles, CA 90010

 

상담 예약

iLoveGreenCard@yahoo.com

 

홈페이지

www.iLoveGreen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