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신청할때 재정보증

가족을 초청하는 분은 영주권을 받게될 가족이 정부로부터 현금 보조금 (일반적으로 웰페어나 SSI 등 현금으로 지불되는 정부 보조금) 에 의존하게 될 경우 책임을 지겠다는 약속을 하게되는데 이것을 재정보증이라고 합니다.

만약 영주권을 받는 가족이 나중에 웰페어등을 받게되면 초청인이 책임을 질수 있습니다.

재정보증에 핑요한 액수 보기 (2013 년도)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재정보증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재정보증 서류는 언제 제출합니까?

재정보증 서류를 제출하는 시기는 케이스 종류마다 다른데 보통 영주권 취득시기가 6개월 미만정도일때 재정보증 서류를 제출하게됩니다.

예를들어 미국에 있는 배우자나 부모를 초청하면 영주권을 보통 6개월 안으로 받기 때문에 신청시작할때 재정보증 서류가 필요합니다.

반면에 기혼자녀나 형제/자매를 초청 할 경우 몇년후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정보증 서류도 지금은 필요없고 몇년후 필요하게 됩니다.

질문: 재정보증인이 될려면 얼마나 수입이 필요합니까?

재정보증인으로서 필요한 수입은 재정 보증인 가족수와 영주권을 받게되는 사람수를 합한 인원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초청인 가족숫자가 셋이고 영주권 받은 가족 숫자가 둘이면 두 가족 합하면 다섯인데 2012년 경우 연간 약 3만 4천불 정도 수입이 필요합니다. (하와이주와 알라스카주 거주자는 이보다 높습니다.)

질문: 수입이 거의 없는데 친척이나 다른분이 대신 재정보증인이 될수 있습니까?

예. 18세 이상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이면 누구나 재정보증인이 될수 있습니다. 꼭 친척일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나 기타 관계도 좋고 아무런 관계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초청인의 수입이 부족해 다른 재정보증인이 있더라도 초청인은 새 재정보증인과 함께 계속 책임을 지게됩니다.

질문: 영주권자가 파산을 하거나 교통사고를 내면 재정보증을 서준 사람이 책임을 지게됩니까?

절대 그러지 않습니다. 정부 기관에서 주는 현금 보조금을 받았을때는 문제가 될수 있지만 비 정부 기관 또는 개인에게 채무나 재정적이 손실을 입힌 결과에 대해선 재정 보증인으로서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질문: 재정보증인의 책임은 언제까지 입니까?

재정보증인의 책임은 다음 4 가지 중 하나가 발생하면 끝나게 됩니다.

(1) 영주권자가 시민권을 획득하게 되면,

(2) 영주권자가 10년 이상 일을 하면,

(3) 영주권자가 영주권을 포기하고 미국을 떠나면, 그리고

(4) 영주권자가 사망하면 그 책임이 없어지게 됩니다.

질문: 저는 남편의 부모를 초청할때 재정 보증인이였습니다. 2년전 이혼을 했는데 더이상 가족 관계가 없으므로 재정보증 서약도 무효인가요?

그렇치 않습니다. 이혼과 상관없이 재정보증인으로서 책임은 계속됩니다.

질문: 수입이 부족한데 저의 교회에서 재정 보증인이 될수있습니까?

않됩니다. 오직 자연인만이 재정보증인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회의 교우는 재정보증인이 될수 있습니다.

질문: 재정보증인의 수입이 약간 부족합니다. 그러나 그분의 부인 수입까지 합하면 수입이 충분합니다. 그럴 경우 그분 부인의 사인이 필요합니까?

그럴 경우 부인 또한 재정보증인하고 똑같은 책임을 지게되며 사인도 필요합니다.

 ...
재정보증에 핑요한 액수 보기 (
2013+PG
2013+PG.pdf
Adobe Acrobat document [231.9 KB]
2013 년도)
2013+PG
2013+PG.pdf
Adobe Acrobat document [231.9 KB]

스티븐 조 변호사 사무실

3600 Wilshire Blvd. #1128

Los Angeles, CA 90010

 

상담 예약

iLoveGreenCard@yahoo.com

 

홈페이지

www.iLoveGreenCard.com